디지털 자산은 공공 부문과

디지털 자산은 공공 부문과 민간 부문 모두에서 계속해서 존재감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은


사설토토 주요 은행은 CBDC 준비, 금융 당국은 디지털 자산 시장 규제 목표

안나 제이 파크

17세기 네덜란드 튤립을 둘러싼 악명 높은 투기 거품의 현대적 버전이라고 부르는 암호 화폐의 미래에 대해 많은 반대론자들이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에 대한 이러한 비관적인 목소리에도 불구하고 전 세계 중앙 은행이 디지털 형태로 법정 화폐를 만들 수 있는 가능성과 함께 CBDC(중앙 은행 디지털 통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연구하고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한국은행(BOK)도 지난 몇 년 동안 이 문제를 면밀히 검토해 왔으며 한국의 주요 은행들은 중앙은행의 CBDC 시범 프로그램에 협력하고 있다.

NH농협은행은 한국은행의 CBDC 연구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지방은행 중 하나로, 이에 대응해 개발한 시범거래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이번주 초 발표했다.

은행은 시범 시스템의 성공적인 개발로 은행에 안정적인 블록체인 플랫폼과 은행의 전자 지갑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필요한 지불 결제 기술을 제공했다고 강조했다.

디지털 자산은

디지털 자산은
농협은행은 시범시스템에 이더리움 기반의 탈중앙화 오픈소스 블록체인 네트워크와 산업간 블록체인 기술의 고도화를 목표로 하는 하이퍼레저(Hyperledger) 모두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금융 산업.

두 가지 다른 네트워크 세트를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을 통해 은행은 확장적이고 유연한 시스템을 확보했습니다.

NH농협은 시스템 개발을 기반으로 NFT, 스테이블코인, 멀티에셋 전자지갑 등 다양한 디지털 자산 서비스를 더욱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권준학 은행장은 “은행은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자산 사업을 선도하기 위해 중앙은행의

다양한 CBDC 연구 프로젝트 및 시범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른 주요 은행들도 디지털 자산 시장의 새로운 기술 주도 기회에 뒤처지지 않도록 자체 CBDC 관련 이니셔티브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신한은행은 미래에 한국은행의 CBDC 발행 가능성에 대응하기 위해 지난해 초 디

지털 화폐 파일럿 시스템을 완료했다. 은행은 현재 CBDC 개발에 대한 중앙 은행 주도의 시범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은 지난해 12월 우리은행 내에 블록체인 플랫폼 사업을 전담하는 부서를 신설했다.

혁신 기술 부서는 디지털 자산 시장과 관련된 새로운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가속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은행은 또한 자체 디지털 통화, NFT 및 다중 자산 지갑을 발행하는 동안 한국은행의 CBDC 시범 연구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KB 은행은 은행이 CBDC 연구 및 파일럿 프로그램을 둘러싼 현재 개발 상황을 면밀히 따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도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한국은행은 CBDC를 국내에 정식 도입할 시기는 아직 구체적으로 제시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이달 초 여당이 주최한 국회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한은 관계자는 한은이 진행중인 연구개발 연구와 관련하여 노력을 가속화하고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