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화하는 중국: 베이징의 단속이 비즈니스에

변화하는 중국

변화하는 중국: 베이징의 단속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
오피사이트 최근 몇 달 동안 중국 경제의 한 부분이나 다른 부분에 대한 새로운 탄압 소식이 없는 날은 거의 없었습니다.

강력한 새 규정에 대한 수많은 발표와 기존 규정의 엄격한 시행으로 인해 이 나라의 많은 대기업들이 표적이 되었습니다.

이 시리즈의 첫 번째 부분에서 중국의 최근 발전 상황에 대해 설명했듯이 이러한 조치는 “공동 번영”으로 알려진 시진핑 주석의 핵심 정책 구상의 일부입니다.

이 표현은 중국에서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1950년대 중화인민공화국의 마오쩌둥(毛澤東)이 사용했던 이래로 사용되었습니다.

중국 공산당(CCP)도 창당 100주년을 맞는 해에 이 용어의 사용이 급증한 것은 이제 이 용어가 정부 정책의 중심이 되었다는 신호로 여겨져 왔습니다.

공동 번영 정책의 핵심은 중국의 가장 부유한 시민들과 가장 가난한 시민들 사이의 엄청난 부의 격차를 좁히려는 중국의 시도입니다.

일부에서는 세계 2위 경제 대국의 부상과 중국 공산당의 실존적 위협 모두를 위협한다고 주장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More News

이러한 최신 조치는 일부 중국 최대 기업의 억만장자 소유주를 억제하는 대신 고객과 근로자에게 기업이 수익을 운영하고 분배하는 방식에 대해 더 많은 발언권을 주기 위한 방법으로 간주됩니다.

변화하는 중국

‘글로벌 임팩트 있는 현지 움직임’
최근 몇 달 동안 베이징에서 발언이 증가하면서 어지러운 일련의 중국 비즈니스 이해 관계에 대한 조치가 취해졌습니다.

보험 대리인, 개인 과외 회사, 부동산 개발업자, 심지어 미국에서 주식을 팔 계획인 회사까지 모두 철저한 조사를 받았습니다.

특히 기술 산업은 전자 상거래 회사, 온라인 금융 서비스, 소셜 미디어 플랫폼, 게임 회사, 클라우드 컴퓨팅 제공업체, 차량 호출 앱, 암호화폐 채굴기 및 거래소에 대한 단속을 포함하여 이에 대한 엄청난 조치를 보았습니다.

물론 이러한 움직임은 중국 경제와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도 그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국가는 오랫동안 세계의 공장이자 세계 경제 성장의 주요 엔진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제 중국 기업의 규제를 둘러싼 불확실성으로 인해 해외 기업들이 잠재적 투자에 대한 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규칙이 시행됨에 따라 단기적인 격변이 있을 것이지만, 재작업된 규제 프레임워크는 장기적으로 불확실성을 제거할 것이라는 또 다른 관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중국 정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는 것 같다.

강력한 개미 분쇄
시진핑이 공동 번영 정책으로 중국 경제를 재편하려는 것이 완전히 명백해지기 전에 베이징은 충격과 공포의 화력을 과시했습니다.

1년도 채 안 되어, 눈부신 기업 행사에서 화려한 모습으로 유명한 Alibaba의 억만장자 창업자인 Jack Ma는 세계 최대의 주식 시장 데뷔를 막 관장하려던 참이었습니다.

알리바바의 금융 계열사이자 중국 최대 디지털 결제 플랫폼인 알리페이(Alipay)의 소유주인 앤트 그룹(Ant Group)의 IPO는 344억 달러(254억 파운드)로 예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