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 대통령 임기를 둘러싼 분쟁은 불안을 촉발

아이티 대통령 임기를 둘러싼 분쟁은 불안을 촉발
수천 명의 사람들이 아이티의 수도 포르토프랭스를 비롯한 여러 도시에서 정부에 대한 새로운 항의 시위를 벌였습니다.

그들은 불타는 타이어와 파편의 바리케이드에 불을 붙이고 요베넬 모이즈 대통령의 사임을 요구했습니다.

파워볼사이트 경찰이 해산을 위해 고무탄을 발사해 일부 시위대가 다친 것으로 알려졌다.

파워볼사이트 추천 카리브해 국가의 새로운 불안의 원인은 모이즈 씨의 정당성에 대한 격렬한 논쟁입니다.more news

파워볼 추천 2021년 2월 14일 아이티 포르토프랭스에서 조베넬 모이즈 아이티 대통령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시위를 벌이는 동안 경찰관이 타오르는 불을 진압하고 있다.
이미지 출처,로이터
이미지 캡션,
시위대는 불타는 바리케이드를 세우고 경찰과 충돌했다.
아이티의 반대파는 모이즈의 5년 임기가 2021년 2월 7일에 끝났어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아이티

아이티 지도자, 후임자 없이 사임
그러나 Moise는 2017년 2월 7일까지 취임하지 않았기 때문에 임기가 1년 더 남았다고 주장합니다.

1년 간의 지연은 선거 사기 혐의로 인해 결국 2015년 선거 결과가 무효화되고 Moïse가 이겼던 새로운 여론 조사가 실시되었습니다.

‘두 명의 대통령’
모이즈 총리는 반복되는 부패 혐의와 폭력적인 반정부 시위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미디어 캡션,
왜 아이티에서 시위가 많이 일어나는가?
그는 행정부가 2019년 10월 예정된 총선을 실시하지 못한 후 지난 1년 동안 법령에 의해 집권해 왔습니다.

2월 7일, 그의 반대자들이 그의 임기가 끝나야 한다고 말한 날, 그는 “그의 정부를 전복하고 그를 암살하기 위한 쿠데타”가 좌절되었다고 말했다.

Ivickel Dabresil 대법원 판사를 포함해 23명의 쿠데타 음모 혐의가 구금되었습니다. 다브레실은 야당에 의해 모이즈를 대신할 “임시 대통령”으로 선출된 것으로 알려졌다.

Dabresil이 구금된 상태에서 야당은 또 다른 대법원 판사인 Joseph Mécène Jean-Louis를 임시 대표로 지명했습니다.

모이즈가 사임을 거부하자 한 아이티 언론은 “아이티에는 두 명의 대통령이 있다”고 보도했다.

쿠데타 또는 반 쿠데타?
모이즈의 반대자들은 그의 “쿠데타 시도” 혐의를 부인했다.

스파이더맨 가면을 쓴 한 시위자가 2021년 2월 14일 아이티 포르토프랭스에서 조베넬 모이즈 아이티 대통령에 반대하는 시위에 참여하는 대법원 판사 조제프 메신 장 루이의 사진을 들고 있다.
이미지 출처,로이터
이미지 캡션,
시위대는 야당이 “임시 지도자”로 선택한 Joseph Mécène Jean-Louis의 사진을 들고
그들은 모이즈가 자신의 권한을 “불법적으로” 연장했으며 따라서 임시 국가 원수를 선출하는 것이 정당하다고 주장합니다.

모이즈 총리의 정부는 이러한 움직임을 불법적인 “강탈”이라고 불렀고 모이즈는 다브레실 판사와 장 루이 판사를 비롯한 대법원의 최고 위원들을 은퇴시키는 법령을 발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