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동부 국경 근처 러시아군 집결 도네츠크 지역 거주민

우크라이나 동부 Mikhail Kravchuk의 거의 황량한 블록에 있는 집들은 크레이터로 가득 차 있습니다. 2014년부터 시작된 우크라이나 동부의
도네츠크에 있는 그의 이웃을 심하게 손상시킨 폭격의 여파입니다.

지붕과 창문이 없는 집도 있고 정면 전체가 없는 집도 있습니다. 한때 그곳에 살았던 가족의 흔적인 한 건물 2층의 벌어진 구멍에 베이지색 소파가 걸려 있습니다.

파워볼

Kravchuk은 눈 덮인 거리를 걸어가면서 CBC News와 이야기를 나누기 위해 멈춰 서서 “총격 사건이 없었다면 여기에서 살 수 있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물론 모든 기반 시설이 파괴됩니다.”

8년 전 분쟁이 발발한 후 동부 우크라이나에서 우크라이나군과 러시아가 지원하는 분리주의자 간의 많은 전투의 진원지였던 도네츠크 공항에서 멀지 않은 Oktyabrsky의 전형적인 장면입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국경

2014년 키예프에서 폭력적인 시위가 크렘린에 우호적인 우크라이나 대통령 빅토르 야누코비치를 몰락시킨 후,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인
도네츠크와 루한스크의 전사들이 정부 청사를 점거하기 시작했고 나중에 독립을 선언했습니다.

캐나다와 나머지 세계는 자칭 공화국을 인정하지 않지만 이 지역은 영토를 얻지 못하고 여러 번의 휴전 시도가 실패한 이 다루기 힘든 전쟁의
그라운드 제로 역할을 했습니다.

이제 우크라이나 국경 근처에 러시아 군대가 증강된 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다른 서방 지도자들은 우크라이나 침공이 임박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정치적으로 분열된 지역에는 결코 평화가 없을 수 있습니다.

거주민 피해 우크라이나 동부 국경

우크라이나는 도네츠크와 루한스크를 우크라이나의 나머지 지역과 구분하는 420km의 “통제선” 양측에서 약 14,000명의 전투원과 민간인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그리고 수십만 명이 집을 잃었습니다.

더 이상 우크라이나의 통제를 받지 않는 지역으로의 접근은 엄격하게 제한됩니다.

지난 몇 년 동안 러시아 시민을 제외한 외국 언론의 방문 요청이 거부당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소규모 CBC 뉴스 제작진과 현지
우크라이나 프로듀서 Kateryna Malofieieva는 1월 14일 방문 허가를 드물게 받았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Kravchuk은 종종 손상된 이웃으로 돌아갑니다. 그는 도네츠크의 다른 지역에 살고 있지만 집을 수리하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그와 그의 아내 Natalia가 언젠가는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지붕의 일부는 여전히 사라지고 창문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러시아어를 구사하는 Kravchuk은 근처 공항에서 거의 50년 동안 비행 엔지니어로 일했습니다.

그는 CBC 뉴스를 뒷마당으로 이끌면서 자신의 창고 근처에 있는 금속판을 잡고 한 번의 폭격 중에 몸을 웅크리고 숨어야 하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