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위기: 푸틴을 둘러싼 올가미인가

우크라이나 위기: 푸틴을 둘러싼 올가미인가
크렘린은 10 Downing Street, Elysee Palace 또는 Washington 백악관과는 매우 다른 권력의 자리입니다.

크렘린이라는 단어는 “요새”를 의미합니다.

우크라이나 위기

먹튀검증커뮤니티 수백 년 동안 높은 벽, 탑, 해자가 있는 그대로였습니다. 17세기 초 폴란드군에서 200년 후 나폴레옹에 이르기까지 외국 침략자들에게 포위되었습니다.

오늘날에는 성문을 두드리는 외국 군대가 없습니다.

그러나 다시 한번 크렘린은 위협을 느낀다.

이것이 가상의 공포이건 현실에 근거한 것이건 간에, 이는 우크라이나와 서방에 대한 크렘린의 정책을 결정짓는 러시아 권력의 핵심에 포위 정신을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more news

정치 분석가인 Andrei Piontkovsky는 “푸틴은 우크라이나의 ‘오렌지 혁명’이 미 국무부가 주도했으며 키예프와 유럽연합(EU) 간의 연합협정이 우크라이나를 지배하려는 EU의 음모라고 진심으로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서방을 미워하고 경멸한다.” 이번 주 러시아의 가장 인기 있는 신문 중 하나인 콤소몰스카야 프라브다(Komsomolskaya Pravda)는 “미국은 러시아를 둘러싼 아나콘다 루프를 강화하고 있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실었다.

이 기사에서 러시아의 한 군사 분석가는 워싱턴의 지정학적 교리가 거대한 뱀처럼 모스크바를 압박하여 굴복시키는 데 맞춰져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바르샤바 조약과 소련의 붕괴가 모스크바를 둘러싼 최초의 두 미국 “뱀 고리”라고 주장했습니다.

그는 “이제 그들은 러시아에서 우크라이나를 끌어내 성공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우크라이나 위기

친 크렘린 의원인 Vyacheslav Nikonov는 “미국의 최종 게임은 매우 분명합니다. 전세계적인 지배입니다.”라고 주장합니다.

“이를 달성하는 방법은 이러한 글로벌 지배에 도전할 수 있는 권력 중심의 출현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러시아는 점점 더 떠오르는 권력 중심처럼 보입니다. 따라서 최종 게임은 러시아를 약화시키는 것입니다.”

신뢰의 붕괴
15년 전 블라디미르 푸틴이 집권했을 때 모스크바에서 나오는 언어는 매우 달랐습니다.

2000년 3월 푸틴은 당시 영국 총리 토니 블레어를 상트페테르부르크로 초청해 “훌륭한 파트너”라고 칭찬했다.

며칠 전 BBC 인터뷰에서 러시아 지도자는 러시아가 나토에 가입할 가능성을 제기하기도 했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그럴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을 것”이라며 “러시아의 견해가 동등한 파트너의 견해로 고려된다면, 언제가 될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 이후로 모스크바는 자신의 견해가 무시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나토는 유럽에서 동맹의 동쪽 확장이 유럽 전역에 자유, 평화 및 안정을 퍼뜨리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주장합니다.

모스크바에서 바라보는 시선은 조금 달랐다.

크렘린궁은 나토가 러시아 국경에 점점 더 가까워지는 것을 지켜봤다.

러시아 정부에서 재무부 차관을 지낸 세르게이 알렉사셴코는 “푸틴은 이를 두려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나토의 확대가 유럽의 지정학적 균형을 바꾸고 러시아에 더 많은 위험을 초래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견해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지만 러시아의 지도자가 두려워한다면 서방의 누구도 그것이 사실이 아니며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