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훈련 대만 해협의 현상 유지 위협

.
중국의 훈련, 대만 해협의 현상 유지 위협, 타이페이에 경고

중국의 훈련

타이베이 —
넷볼 대만 국방부 관리에 따르면 중국은 금요일 대만 해협의 민감한 중앙선을 넘어 더 많은 전투기와 선박을 보냈다.

대만 국방부는 인민해방군이 대만 해협 주변 활동을 위해 항공기 68대와 선박 13척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중국 항공기와 선박이 중국과 대만의 사실상 바다 경계인 중앙선을 넘은 것은 이틀 연속이다.

중국은 이번 주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의 대만 방문에 대한 대응의 일환으로 섬 주변 6개 지정 구역에서 4일간의 군사 훈련을 선언했습니다.

훈련은 오산에 대한 두려움을 불러일으키고 있지만, 지금까지는 대만과 미국 관리들이 상황을 악화시킬 생각이 없다고 말합니다.

중국 인민해방군 동부전구사령부가 소셜미디어에 올린 게시물에 따르면 중국군은 지난 금요일 대만 북부, 남서부, 동부에서 공중 및 해상 전투 훈련을 실시했다.

하루 전 중국은 대만 해안 인근 해역에 최소 11개의 미사일을 발사했다. 일본 국방부 관리들에 따르면 적어도 4개의 미사일이 대만 상공을 상공으로 이동했으며 많은 국방 분석가들이 전례 없는 도발이라고 묘사했다.

중국의 훈련

5발의 미사일이 일본의 배타적경제수역(EEZ)에 떨어졌고, 일본 정부는 이를 강력히 규탄했다.

기시다 후미오(Kishida Fumio) 일본 총리는 아시아 순방 일정을 마치고 도쿄를 방문한 펠로시(Pelosi) 하원의원을 만난 후 “중국의 행동은 지역과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은 인구 약 2400만 명의 민주주의 섬인 대만과의 연대를 표명하기 위한 펠로시 의장의 방문에 분노하고 있다. 대만을 통제한 적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공산당은 대만이 중국의 성이라고 주장하며 필요하다면 무력으로 점령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금요일 중국 외교부는 펠로시 의장이 중국 내정에 심각한 간섭을 하고 있다고 비난하면서 펠로시 의장과 그의 직계 가족에 대해 불특정 제재를 발표했다.

중국 외교부는 금요일 중국이 군 고위 관리들 간의 대화와 기후 회담을 포함해 여러 분야에서 미국과의 협력을 중단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백악관은 목요일 늦은 밤 친강 주미 중국대사를 불러 대만에 대한 중국의 행동을 규탄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했다.

백악관이 입수한 성명에서 “우리는 무책임하고 대만해협을 가로질러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려는 우리의 오랜 목표에 어긋나는 중국의 군사적 행동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More News

뉴노멀?

중국에서 일부 국영 언론은 이 훈련을 침략을 위한 리허설이자 베이징이 섬에 봉쇄를 부과할 수 있다는 시연으로 특징지었습니다.

핵심 질문은 중국의 훈련이 얼마나 오래 지속되고 그러한 도발이 앞으로 몇 주, 몇 달 동안 계속될 것인지입니다.